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

계란감자샌드위치 만들기, 아이들 간식으로 딱!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계란감자샌드위치


계란감자샌드위치 만들기

간식으로 딱이에요!!!

오늘은 왠지 달달하고

부드러운 간식이 먹고 싶어서

고민고민하다가

감자도 있고 계란도 있겠다!

해서 계란감자샌드위치를

먹었습니다ㅎㅎ


누구나 한번쯤은 편의점에서나

집에서 어머니가 해주셔서

드셔보셨지 않을까 싶네요


간단하지만 맛있는 간식

레시피 알려드리겠습니다!


계란감자샌드위치
먼저 쟤료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모닝빵 6개

감자 2개

계란 4개

마요네즈 밥수저로 6큰술

허니머스타드 밥수저로 1큰술

소금 4꼬집

설탕 밥수저로 1스푼

슬라이스햄 10장

통피클 1개


빵은 모닝빵 대신 식빵도 좋습니다!


감자하고 계란은 집집마다

크기가 다르잖아요??

감자와 계란의 부피를

비슷하게 맞춰주시면 됩니다!!


햄이나 베이컨이 있으면

더 맛있어지지만

없어도 괜찮습니다!!

베이컨 비싸니까 슬라이스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ㅎㅎ


피클도 있으면

더 맛있어지지만

없어도 괜찮습니다!!



레시피 시작합니다~


계란감자샌드위치


1. 쟤료들을 손질한다.


은 조그마한 정사각형 모양으로

잘라주세요!! 다져주시면 됩니다!!


피클도 다져주세요~

저는 통피클을 사서

검지손가락 크기만한것 1개

사용했습니다~


감자는 삶아서 익힐 것이기에

잘라주세요!! 잘라서 익히면

금방 익힐 수 있습니다ㅎㅎ



계란감자샌드위치


2. 물을 끓이고 감자와 계란을 삶는다.



계란과 감자 모두

물이 끓기 전에 넣어서

삶아주시면 됩니다!!


계란삶을 때는 소금을 조금

넣어주세요!!

소금을 넣어야 소금이 잘

벗겨집니다~


계란은 센불로 15분

감자는 중불로 15분

삶아줬습니다!


감자크기에 따라서

삶는 시간이 다를수 있습니다!!

젓가락으로 찔러보면서

감자가 익었는지

확인해주세요~



계란감자샌드위치


3. 찬물에 계란을 넣고 껍질을 벗긴다.


15분간 계란을 삶아주신 후

찬물에 바로 퐁당 넣어주세요!!

그래야 껍질이 잘 벗겨집니당!!



혹시 이상한 점 눈치채셨나요??

레시피에는 계란이 4개인데

위에 사진은 5개가...

사실 어머니가.. 삶은 계란하나

먹고 싶다고 하셔서

1개추가 당했습니다ㅎㅎ

레시피는 4개가 맞습니다!!!!!!




계란감자샌드위치


4. 삶은 감자를 으깬다.


감자가 익었나 확인하는 법은

젓가락으로 찔렀을 때

부드럽게 들어간다면

다익은겁니다!!


그때 감자를 건져서

볼에 넣고 으깨주세요

포크나 나무수저를 이용하시면

쉽게 으깰 수 있습니다ㅎ




감자가 식기 전에 으깨주세요

뜨거울 때 으깨야

잘 으깨집니다!!



계란감자샌드위치


5. 감자를 으깬 후 계란도 으깬다.


감자가 어느정도 으깨졌다면

계란도 같이 넣고

으깨주세요ㅎㅎ


계란은 칼로 곱게 다져서

넣는 방법도 있지만

그냥 수저로 으깨도

상관없습니다ㅎㅎ

비슷하더라구요!!



계란감자샌드위치


6. 팬에 햄을 볶는다.


기름을 두르지 않아도 됩니다!

바삭바삭하게 구워주세요


불세기는 중불~센불 정도면

적당할 것 같습니다ㅎㅎ



곱게 다져서 볶는 것이기에

금방 볶아집니다ㅎㅎ

갈색빛이 돌 정도까지만

볶아주시면 됩니다




계란감자샌드위치


7. 구운햄과 피클을 넣는다.


계란하고 감자를 잘 으깬 후

햄과 피클도 넣고

잘 섞어주세요!!


햄과 피클은 넣으면 맛있지만

없어도 상관없습니다!!



계란감자샌드위치


8. 섞은 쟤료에 양념을 한다.


마요네즈 6큰술

머스타드 1큰술

소금 4꼬집

설탕 1스푼

을 넣어주세요!!


넣고 잘 버무려주세요ㅎㅎ

이때 한번 맛을 보시고

본인의 취향에 맞게

간을 추가하셔도 됩니다!!


마요네즈를 좋아하신다면

더 넣으셔도 됩니다!!

이제 거의 완성입니다!!!



계란감자샌드위치


9. 모닝빵을 반 가른다.


저는 모닝빵이 집에 있길래

모닝빵을 사용했습니다!


샌드위치니까 가운데를

갈라서 속을 채워 줄겁니다!!


식빵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계란감자샌드위치


10. 모닝빵 속을 채우면 완성.


아까 정성스럽게

으깨고 양념한 쟤료들을

빵속에 채워주세요!!



감자 2개에 계란 4개

정도의 양은 모닝빵으로

계란감자샌드위치를

6개정도 만들 수 있습니다!!


속을 채우기 전에

빵의 한면에다가

마요네즈를 펴발라줘도

더 맛있습니다!!


마요네즈는 정답이니까요ㅎㅎ


오늘은 식사 대신 간식을

만들어 봤는데

3개정도 먹으니까 배부르더라고요

ㅠㅠ

이거먹고 밥도 먹을려고

했는데....


계란감자샌드위치

맛있게 드세요!!



레시피 요약


1. 쟤료들을 손질한다.

2. 물을 끓이고 감자와 계란을 삶는다.

3. 찬물에 계란을 넣고 껍질을 벗긴다.

4. 삶은 감자를 으깬다.

5. 감자를 으깬 후 계란도 으깬다.

6. 팬에 햄을 볶는다.

7. 구운햄과 피클을 넣는다.

8. 섞은 쟤료에 양념을 한다.

9. 모닝빵을 반 가른다.

10. 모닝빵 속을 채우면 완성!


긴 글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