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

크림우동 만들기, 파스타도 응용가능?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크림우동 만들기


간단한 크림우동 만들기!

크림파스타도 이 레시피면 끝!


안녕하세요!! 이번 레시피는 크림우동입니다!

크림우동으로 유명한 가게들도

많은 걸로 아는데

가격이 조금 비싸더라고요ㅠㅠ

비싼 만큼 맛은 있겠지만...


이번 크림우동 레시피는

집에서도 크림우동을 가성비있게

드실 수 있는 레시피입니다!!


이 레시피를 응용하면

크림파스타도 만들 수가 있고

다른 음식도 응용이 가능합니다


제일 기본적인 크림소스 만드는

방법이니 알아두시면

쓸모가 있을겁니다ㅎㅎ

크림우동 만들기

먼저 쟤료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우동면 2인분

양파 1개

마늘 12알

체다 치즈 2장

우유 350mL

햄 작은캔 1개(베이컨 추천!)

버터 적당량

소금 적당량

후추 적당량


저는 집에 햄이 있어서 햄을

사용했습니다!! 

베이컨을 더 추천드려요~


소금 후추는 취향에 맞게

넣으셔서 간맞추시면 됩니다



레시피 시작합니다!


크림우동 만들기


1. 쟤료를 손질한다.


마늘을 편마늘로 썰어도 되지만

저는 뭉갠 다음에 다졌습니다

ㅎㅎㅎ


뭉개서 다지면

편마늘보다 향이 더 잘나거든요!


햄은 원하는 모양으로

잘라주세요ㅎㅎ


양파는 채썰어주세요!!


크림우동 만들기


2. 물을 끓이고 우동면을 삶는다.


먼저 우동 면을 삶을 건데요!

저는 한 1분 30초 정도

삶았습니다ㅎㅎ


포장지 뒤에 면 삶는 시간이

표기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크림우동 만들기


3. 삶은 면을 물로 씻고 체에 받친다.


우동의 특징하면 탱글탱글이니까

찬물로 한번 씻어서

체에 받쳐 물을 빼주시고

잠시 냅둡니다!!



크림우동 만들기


4. 팬에 버터를 녹인다.


크림우동, 크림파스타는 한식보단

양식느낌이 나니까

버터를 사용했습니다ㅎㅎ


근데 버터가 없으시면

식용유로 하셔도 무방합니다!!


버터양은 사진을 참고하세요!

녹는 양을 보면서

버터의 양을 조절해주세요



크림우동 만들기


5. 버터에 마늘을 볶는다.


불을 약불~중불로 유지한 채로

마늘을 맛있게 볶아주세요


마늘의 색이 노르스름?에서

갈색이 되기 전까지

볶아주세요ㅎㅎ


이때 마늘이 안타게 조심해주세요

마늘이 타면 쓴맛이 나서

요리를 망칠 수가 있습니다!!


크림우동 만들기


6. 마늘을 볶은 후 양파를 볶는다.


마늘의 색이 위의 사진과 같이

났다면 이제 양파를 넣을

타이밍입니다ㅎㅎ


이때 양파는 투명해 질 때까지

볶아줍니다!!



불은 중불 정도로 볶으시는데

집마다 화력이 다르니

쟤료가 타지 않게

봐가면서 불조절 해주세요~


크림우동 만들기


7. 양파를 볶은 후 햄을 볶는다.


양파가 하얀색에서 투명해지면

햄을 넣어주세요~


이때도 불은 중불 정도로

해주시고


햄이 맛있게 구워질 수 있도록

앞뒤를 뒤집어가면서

잘 구워주세요~


양파 마늘이 타지않게 휘휘

저어주시기도 하면서요!



크림우동 만들기


8. 햄을 볶은 후 우유를 넣는다.


저는 500mL짜리 우유를 샀지만

우유를 전부 사용하지는

않았습니다!!


500mL 다넣으면 많을 것 같더라구요!

쟤료가 잠길정도만 우유를

부어주시면 될 듯 싶습니다ㅎ


소스양이 많은게 좋다 하시면

조금 더 넣으셔도 됩니다!



크림우동 만들기


9. 치즈를 넣어 녹여준다.


우유가 어느정도 끓으면

체다치즈를 넣어

잘 녹여주세요ㅎㅎ


이때 체다 치즈 말고

다른 양식에 사용하는

고급치즈들도 넣어도 됩니다!


근데 고급치즈는 많이 비싸요ㅠ


불은 중불~센불로 유지해주세요



크림우동 만들기


10. 후추와 소금으로 간을 맞춘다.


소금과 후추는 항상 자신의 

취향에 맞게 넣어주세요!!


조금 넣고 간보고

조금 넣고 간보고


반복하셔도 됩니다!!


간맞추는게 어려우신 분들은

조금씩 넣는 방법을 추천드려요


왜냐면 한번 짜진 음식을

되돌리기가 더 어렵거든요


싱거운 음식 짜게 하는 것보다




크림우동 만들기


11. 소스를 끓인 후 면을 넣는다.


소스가 어느정도 끓고

간도 맞추셨다면 아까 준비해둔

우동면을 넣어주세요!!


소스에 넣으면 잘 풀어지니

걱정마세요ㅎㅎ


면은 한번 삶았기 때문에

면을 따뜻한 소스에 비벼준다라는

느낌으로 골고루 비벼주세요


한 1분 정도면 충분합니다!

비비다가 한번 드셔보시고

면도 따뜻하게 됐다면

이제 드시면 됩니다!



크림우동 만들기


12. 크림우동 완성!


저는 크림소스류들의 음식을

좋아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ㅎㅎ


먹다보면 느끼할 수도 있으니

페퍼론치노라든지 땡초

쟤료 볶아줄 때 추가해서

조리하시면 매콤한

크림우동이 됩니다!!


혹시 느끼한 거 싫어하시면

매운고추를 넣는 것 추천드려요!


스팸보다는 베이컨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햄도 맛있었지만

베이컨 기름이 이 소스에 들어갔다면

더 맛있지 않을까 싶었습니다ㅎㅎ

소세지도 됩니다!!


오늘도 식사 맛있게 하세요!



레시피 요약


1. 쟤료를 손질한다.

2. 물을 끓이고 우동면을 삶는다.

3. 삶은 면을 물로 씻고 체에 받친다.

4. 팬에 버터를 녹인다.

5. 버터에 마늘을 볶는다.

6. 마늘을 볶은 후 양파를 볶는다.

7. 양파를 볶은 후 햄을 볶는다.

8. 햄을 볶은 후 우유를 넣는다.

9. 치즈를 넣어 녹여준다.

10. 후추와 소금으로 간을 맞춘다.

11. 소스를 끓인 후 면을 넣는다.

12. 크림우동 완성!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