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

매우 쉬운 팽이버섯전, 냉장고에 반찬채우자! 2탄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팽이버섯전 만들기


누구나 만들수 있는

팽이버섯 전: 난이도 하

냉장고에 반찬채우자 2탄!

2탄의 메뉴는 바로

팽이버섯전입니다ㅎㅎ


약간 생소하신 분도 계실 수도

있지만 간단히 말해서

계란에 야채넣고

팽이버섯 넣고

계란후라이 하는 음식이라고

생각하시면 쉬울 것 같습니다!


조리과정은 매우 짧고

쉽습니다!!


근데 맛은 정말정말

맛있으니 꼭 한번

따라해보세요!


팽이버섯전을 안해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해 본 사람은 없을 겁니다!


저는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맛있다고

생각하는? 음식들만 알려드리니

믿고 도전해보세요!!


팽이버섯전 만들기


먼저 쟤료소개해드리겠습니다


계란 3알

대파 1/3줄기

당근 1/3개

팽이버섯 한움큼

식용유 적당량

소금 적당량


단 6개의 쟤료만이 필요합니다!

여기서 꼭 레시피에 적힌대로

따라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당근을 싫어하시면 파의 양을

늘리고 버섯의 양을 늘리면

됩니다ㅎㅎ


전체적으로 계란을 풀고

그 안에 쟤료들을 섞었을 때

계란물이 자작자작하게

있게끔만 쟤료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쟤료들을 너무 많이 넣으면

계란을 부칠 때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니

양 조절 해주세요!


필요하다면 부침가루를 섞어줘도

되는데 굳이 밀가루 날리면서

복잡하게 하지 않아도

충분히 맛있습니다!!



레시피 시작합니다!


팽이버섯전 만들기


1. 대파와 당근을 다진다.


대파와 당근은 너무 크게 썰면

맛을 방해할 수 있으니

잘게잘게 다져서 준비해주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당근보다 파가 많이 들어가는게

맛있는 것 같아요!!


당근 대신 파 많이 넣는 거

추천합니다!!



팽이버섯전 만들기


2. 팽이버섯을 3cm 정도로 썬다.


꼭 3cm이 아니어도 됩니다!!

반만 자르셔도 되고

4토막 내셔도 상관 없습니다!


제가 3cm이라고 말한건

제가 썰고 나서 보니 3cm이었기

때문입니다ㅎㅎㅎ


보통 팽이버섯전 하면 썰지 않고

길쭉하게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저는 한번이라도 썰어주면

나중에 먹기가 편하더라고요!


입으로 버섯을 끊지 않아도

한입에 다들어 가니

편하더라고요!!


개인 취향에 따라 얼마나

잘라줄지 선택하세요!!



팽이버섯전 만들기


3. 계란 3개를 깨고 소금으로 간한다.


계란 3개를 깨서 그릇이나

볼에 넣고 소금으로 먼저 간을 해줍니다!


나중에 케찹이나 간장 찍어드실 거면

소금간을 조금만 해주셔도 됩니다



저는 계란 3개에 소금은 1/3큰술

정도 넣어줬습니다

위에 사진참고하세요!!!


팽이버섯전 만들기


4. 계란을 풀고 손질한 야채를 넣는다.


계란을 먼저 풀고 야채를 넣어야

섞기가 편합니다!!


뭐 계란 풀기 전에 야채 넣고

같이 풀어도 상관은 없지만요!


위에 사진을 보시면

계란물이 자작자작하게 보이죠!!?

저 정도의 야채양이면

적당한 것 같습니다!


너무 많이 넣으면 나중에

계란이 너무 없어서

잘 안부쳐집니다!

유의하세요



팽이버섯전 만들기


5. 팬에 기름을 2바퀴 두른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팬 전체에 고루 퍼뜨려주세요!


기름을 얇게 펴준다는 느낌으로!


불은 약불~중불로 켜주세요


센불에서 하면 계란이 빵처럼

구워져서 맛이 덜하고


중불정도로 부치는게

계란이 촉촉하더라고요!!



팽이버섯전 만들기


6. 적당한 크기로 팽이버섯전을 부친다.


저는 두입정도 베어물면

다먹을 수 있는 크기로

전을 부쳐봤습니다!!


너무 크게하면 반찬으로 먹기가

좀 그러니까 작게 부쳐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야채와 버섯에 물이 있어서

계란물 농도가 옅어지니까

너무 크게 부치면

뒤집을 때 힘듭니다!

참고하세용ㅎㅎ


이 또한 개인취향에 맞추어서

부쳐주세요


앞뒤 노릇노릇하게 잘 구워주세요!

굽다가 기름이 부족하면

조금씩 첨가해주시면

됩니다!!


불은 중불입니다



팽이버섯전 만들기


7. 맛있는 팽이버섯전 완성!


중불에서 계란을 부쳤더니

색깔이 노랗게 먹음직스럽게

잘 나왔네요!


저는 케찹을 좋아해서

케찹을 찍어서 밥이랑 먹었습니다


간장이랑 식초 고춧가루를 섞은

찍어먹는 양념하나 만들어서

찍어드셔도 좋을 듯 싶습니다!


원하는 소스를 찾아서

같이 먹어도 되고


뭐 안찍고 그냥 먹어도 맛있으니

사실 아무것도 안찍어도 됩니다!


간단한 팽이버섯전과

식사 맛있게 하세요!!



레시피 요약


1. 대파와 당근을 다진다.

2. 팽이버섯을 3cm 정도로 썬다.

3. 계란 3개를 깨고 소금으로 간한다.

4. 계란을 풀고 손질한 야채를 넣는다.

5. 팬에 기름을 2바퀴 두른다.

6. 적당한 크기로 팽이버섯전을 부친다.

7. 맛있는 팽이버섯전 완성!

불세기는 중불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독,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