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

비트주스 만드는 법, 흔히 알려진 비트주스 레시피는 맛없다?

비트주스만들기


거부감 없는 비트주스 레시피

흔히 알려진 비트주스 레시피는 맛없다.

안녕하세요 요즘 비트주스, 일명 ABC주스에 대해 관심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요~!!혹시 TV나 유튜브를 통해 비트주스 만드는 법을 찾아보고 직접 해먹어 보신적 있으신가요?비트를 꾸준히 섭취하면 피부도 좋아지고, 혈관도 깨끗해진다고 광고를 하니 아마 한번쯤은 해먹어 보셨을 것 같네요! 마음먹고 나도 꾸준히 먹어서 건강해져야겠다는 마음에비트를 사고, 당근을 사고, 사과를 사서 막상 TV에 나온대로 주스를 만들어 보시면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몇번 못 먹고 비트주스는 다시 먹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그 이유는 비트주스는 비트, 사과, 당근을 물과 함께 갈아서 마시라고 흔히 알려져 있는데요!!먹어보셨다면 아시겠지만 풀맛, 떫은 맛?이 굉장히 강해서 왠만한 분들은 꿀떡꿀떡 마시지 못하실거에요~ 아마 금방 이게 무슨 맛이지.. 으악 못먹겠다... 하시는 반응이 대부분일 겁니다ㅠㅠ그렇다고 비싸게 주고 산 비트를 버릴 수도 없지 않겠습니까?제가 아까운 비트 버리시지 않게 도와드리겠습니다.!!!!!!


레시피에 정답은 없다! 조금만 변형하면 맛있게 건강하게 마실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이 TV에 나와서 공개하는 비트주스 레시피는 물론 건강하겠지만 우리가 먹을 수 있어야 몸에도 건강한 것 아니겠습니까? 저도 흔히 알려진 비트주스 레시피대로 비트, 사과, 당근을 물과 함께 갈아서 마셔봤는데요!! 굉장히 맛없고 풀때기맛이 강해서 얼마 못가 안먹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저만의 비트주스 레시피를 만들었고 이 비트주스 레시피 덕분에 거의 8개월 동안 매일 아침 비트주스를 먹고있습니다!!! 이제 제가 사용하는 비트주스 레시피를 알려드릴게요~



나만의 비트 주스 레시피~(feat. 바나나)

비트1/2개+사과1개+바나나1개비트주스레시피 비트1/2개+사과1개+바나나1개

저는 흔히 알려진 비트주스 레시피인 비트 1/2개, 사과1개, 당근1개, 물 200ml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조금 변형된 저만의 레시피인데요~   저는 비트1/2개, 사과1개, 바나나1개, 물 250~300ml를 레시피로 정하여 매일매일 주스를 갈아먹고있습니다. 제 비트주스 레시피에는 당근이 제외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으신대요!! 당근을 싫어하지는 않지만 생으로 갈게 되면 그 향이 강해서 거부감이 들더라고요ㅠ아마 당근을 좋아하시는 분도 생 당근을 주스에 갈아 넣어 마신다면 거부감이 드실겁니다. 모두가 그런 것은 아니지만요~~ 바나나도 당근 못지 않게 우리 몸에 필요한 칼륨 등이 많은 영양분과 미네랄을가지고 있어 다이어트에 좋다는 정보도 들어보신 적이 있으실 거에요~ 그래서 영양 측면에서 당근을 빼고 바나나를 넣은 레시피도 당근을 넣은 비트주스 레시피와 큰 차이는 없지 않을까 싶네요~

바나나, 사과, 비트 사진입니다바나나, 사과, 비트 사진입니다

위 사진은 제가 사용한 비트주스 쟤료들 사진입니다!! 사과는 일반 남성 주먹만 하고, 비트도 사과와 비슷한 크기를 사용했습니다. 아 그리고 바나나는 비닐에 담겨져 있는데 그 이유는 바나나가 실온에 보관을 하게 되면 금방 갈변되잖아요? 바나나 한 묶음 사다가 놓으면 마지막 1~2개는 물러서 먹기가 꺼려지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바나나를 마트에서 사오자마자 손가락 한 마디 정도의 두깨로 잘라 위생봉지에 넓게 펼쳐서 넣고 아침에 비트주스를 갈아 먹을 때마다 조금씩 꺼내어 사용하는 방법을 쓰고 있습니다. 뭐 쟤료 보관은 개인만의 방법이 있을 수 있으니 제 방법은 참고만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 방법이 정답은 아니니까요~~ 참고로 바나나 얼어도 믹서기에 잘 갈립니다~ 제가 쓰는 믹서기가 엄청 비싸고, 성능이 뛰어난 제품은 아니니 너무 걱정마세요!

이제 쟤료 준비를 해야겠죠~ 쟤료가 3가지 밖에 없으니 간단하게 손질해봅시다!! 먼저 사과는 깨끗이 씻어서 껍질 채 준비합니다~ 사과 씻으실 때 식초물에 담구셨다가 흐르는 물에 씻으시면 농약 걱정없습니다!! 씻은 사과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줍시다! 그 다음으로 비트는 겉에 흙을 간단히 물로 제거하고 감자칼이나 과도를 사용해서 껍질을 제거 해줍니다! 그 다음에 믹서기에 잘 갈릴 수 있도록 적당한 크기로 잘라줍시다! 너무 크게 자르시면 잘 안갈릴수도 있으니 작게 잘라주세요~ 쟤료 준비가 끝나셨으면 뭐 준비 끝입니다. 믹서기에 비트 1/2개, 사과1개, 바나나 1개, 물 250-300ml를 넣습니다. 물양은 개인 취향에 맞추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물이 적으면 걸쭉하게 씹는 주스가 되고, 물을 좀 넉넉히 잡으시면 꿀떡꿀떡 빠르게 마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 제가 물 얼마나 넣는지 참고 하시라고 사진하나 넣어 드리겠습니다.


비트주스 물의 양 사진입니다비트주스 물의 양 사진입니다

저는 물양을 위 사진과 같이 잡습니다. 쟤료가 잠길랑 말랑 할 정도로만 넣으시면 충분합니다~ 사실 물양은 그렇게 중요하지는 않습니다!! 물의 양이 다르다고 해도 안에 들어가는 쟤료들은 모두 우리들 몸속에 들어와 좋은 작용을 하기 때문이죠!! 본인은 물 말고 요구르트나 요거트를 넣고 싶으신 분들은 다른 음료와 섞어 갈아먹어도 괜찮습니다~ 레시피에는 정해진 것이 없기에 본인만의 취향을 찾아가 보세요!!


비트주스만들기비트주스만들기

제가 쓰는 믹서기는 테팔에서 나온 5만원 정도의 믹서기 입니다 뭐 그럭저럭 쓸만합니다~ 이제 곱게 갈면 되는데요~ 저는 30초정도 갑니다!! 너무 안갈리면 씹히는 게 많아서 마시기가 불편하거든요. 읭읭 갈아주시고 컵에 따라 줍니다!! 

짜잔 드디어 맛있는 비트주스 만들기가 끝이 났습니다~~ 무지 간단하지 않나요? 아마 드셔보시면 당근 넣은 기존의 비트주스보다 마시기가 훨씬 수월하실 겁니다!! 만약에 풀맛이 강하다 싶으시면 바나나를 조금 더 넣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러면 달콤해져서 마시기 쉬울겁니다!! 

저는 이렇게 만든 비트주스를 매일 아침에 8개월 째 꾸준히 마시고 있습니다. 혈관 건강을 지키고 지방도 빠지는 비트의 효과를 보기 위함이죠..ㅎㅎ 여러분들도 비트주스 맛있게 드시고 건강 챙기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