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 실패없는 레시피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

기본이 가장 맛있다

오늘은 떡볶이가 너무 먹고싶어서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로

맛있는 떡볶이를 해먹었습니다ㅎㅎ


백종원님은 레시피 간단한거 아시죠!

정말정말 간단하니까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겁니다

난이도 하!!!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


먼저 재료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떡볶이 재료

 800g(떡국 떡, 쌀떡, 밀떡 아무거나)

사각어묵 4장

양배추 종이컵으로 2컵

대파 2줄기

삶은 달걀 먹고싶은만큼

1L


양념 쟤료

고추장 종이컵으로 1/3컵

진간장 종이컵으로 1/3컵

고춧가루 종이컵으로 2/3컵

설탕 종이컵으로 1/3컵

MSG 1/2큰술(굳이 안넣어도 됨)


백종원이 추천하는 추가쟤료


깻잎 적당량(없어도 됨)


깻잎을 마지막에 떡볶이에 올려서

먹는 것도 추천하더라구요!!


쟤료가 너무 흔한 쟤료이고

별것없쥬~

그래도 맛은 있더라구욯ㅎㅎ

이제 레시피 알려드릴게요



레시피 시작합니다!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


1. 야채와 어묵을 손질한다.


야채 다듬는 건 각자 취향에 따라ㅎㅎ

저는 대파를 통으로 4cm정도로 잘랐고

양배추는 한입크기로 잘랐고

깻잎은 돌돌 말아서

얇게 채썰었습니다!!


야채 써는 건 크게 중요하지 않으니

걱정마시고 느낌오는 대로

잘라주세요~~


사진에는 없지만 어묵도

야채썰고 나서

잘라주세요!!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


2. 떡을 흐르는 물에 씻는다.


떡을 흐르는 물에 씻는 이유는

떡을 만들 때 기름을 바르는데

이 기름을 물로 씻으므로써 제거하고

떡에 수분을 공급해서 촉촉하게

먹을 수 있게 씻습니다!!


꼼꼼히 닦는게 아니라

흐르는 물에 살짝 씻어주세요!!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


3. 팬에 물 1L를 넣는다.


먼저 물을 냄비에 넣습니다!!

팬은 넓고 깊은 것을 쓰셔야

넘치지 않습니다!!


물을 넣고 불을 켜주세요!

센불로 물을 끓여주세요~~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


4. 떡볶이 양념쟤료를 다 넣고 섞어준다.


고추장 종이컵으로 1/3컵

진간장 종이컵으로 1/3컵

고춧가루 종이컵으로 2/3컵

설탕 종이컵으로 1/3컵

MSG 1/2큰술(굳이 안넣어도 됨)

을 다 넣으시고 고추장이

잘 풀리도록 휘휘 저어주세요!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


5. 양념을 풀고 나서 바로 야채를 넣는다.


양념이 골고루 풀렸다면

썰어둔 양배추와 대파를 아낌없이

넣어줍니다!!


아까 썰어둔 깻잎은 지금 넣는게

아닙니다!

마지막에 얹어 먹는 겁니다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


6. 떡을 넣는다.


물이 어느 정도 끓기 시작하면

준비해둔 떡을 넣어주세요!!


저는 떡국 떡으로 떡볶이를 해먹는 걸

좋아해서 떡국 떡을 사용했지만

아무떡이나 상관 없습니다ㅎㅎ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


7. 삶은 계란을 넣는다.


떡을 넣고 나서 삶아둔 계란도 넣어주세요


위에 쟤료사진에는 분명 5개였는데..

사실 요리하다가 배고파서 2개는

먹어버렸습니다...ㅋㅋㅋㅋ



계란의 양은 3개든 5개든 

크게 상관없습니다!!!

원하시는 만큼 넣어주세요ㅎㅎ

그렇다고 10개 막 이렇게 넣으시면

안됩니당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


8. 어묵을 넣는다.


마지막 쟤료인 어묵을 넣어주세요ㅎㅎ

저는 사각어묵을 길게길게 잘랐는데

삼각형으로 자르셔도 되고


작게 자르셔도 되고

이것도 각자 원하는 모양으로

썰어서 넣어주세요


어묵을 넣으면 저희가 아는 

그 분식집 떡볶이 맛이 납니당

ㅎㅎㅎ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


9. 쟤료들을 다 넣고 졸여준다.


불은 중불에서 센불 사이로 끓이시고

저는 떡국 떡을 넣어서

팬에 늘러 붙더라구요..


수시로 떡이 붙지 않게 저어가면서

취향에 맞게 졸여주세요!!!


국물이 많게 드시고 싶으면 조금

졸이시고

국물이 적게 걸쭉하게를 원하시면

더 졸여주세요!!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

10. 완성된 떡볶이를 접시에 담고

깻잎을 위에 올려 마무리 한다.


떡볶이라는 음식 정말

간단하지 않나요?

그냥 다 넣고 끓이면 끝!!

오늘은 떡볶이 한번 해보시는 게

어떠신가요!!


백종원님이 완성된 떡볶이에

깻잎을 채썰어서 국물에

숨을 죽여서 드시더라고요!!


한번 따라해봤는데

막 엄청 이상하지는 않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조금

떡볶이와 깻잎은 어울리지 

않다고 생각했어요!!


근데 호불호가 갈릴 맛이에요

도전해보고 싶으신 분은 깻잎 추천


엄청 이상하지는 않습니다!!!

맛있게 드세요!!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


달걀 삶는 방법


혹시 달걀 삶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이

제 글을 읽어 주실까봐


달걀 삶는법도 살짝 올려드릴게요!!


먼저 냄비에 물, 소금, 식초를

넣어주세요!!


굳이 양을 알려드리자면

소금은 한큰술

식초도 한큰술

넣어주시고 끓기 전에 계란을

물에 넣어주세요!!


불은 중불에서 센불로 해주시고

계란을 넣고 13분~15분 뒤에 

꺼내시면 완숙이나

약간 반숙 정도 될겁니다!!


시간이 지나고 찬물에 바로 

넣어주셔야 껍질이

잘 까집니다!!



레시피 요약

1. 쟤료들을 준비한다.

2. 야채와 어묵을 손질한다.

3. 팬에 물 1L를 넣는다.

4. 떡볶이 양념쟤료를 다 넣고 섞어준다.

5. 양념을 풀고 나서 바로 야채를 넣는다.

6. 떡을 넣는다.

7. 삶은 계란을 넣는다.

8. 어묵을 넣는다.

9. 쟤료들을 다 넣고 졸여준다.

10. 완성된 떡볶이를 접시에 담고

  깻잎을 위에 올려 마무리 한다.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