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

달달한 카라멜 식빵팝콘!! 간식으로 딱이다!!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집에서 만드는 맛있는 간식!!

카라멜 식빵팝콘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화보면서 먹어도 좋고

티비보면서 먹어도 좋은

식빵으로 만드는 간식하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너무너무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네요ㅎㅎ

단 거 너무 많이 먹으면

안되니까 가끔씩 한번 해줘보세요!!


저는 만들자마자 다먹었네요...



먼저 쟤료소개해드리겠습니다!!


기본 레시피

식빵 2장

버터 1큰술

3큰술

설탕 3큰술

우유 2큰술


덜 달게 먹는 레시피

식빵 2장

버터 1큰술

3큰술

설탕 2큰술

우유 2큰술


덜 달게 드시고 싶으시면

아래 것으로 하시면 됩니다!!



레시피 시작합니다!!


1. 빵을 작은 주사위 모양으로 자른다.


빵을 원하는 크기로 잘라주세요!


저는 주사위 모양으로

잘라주었습니다~



2. 식빵을 약불에서 노릇노릇 굽는다.



팬에 식빵을 넣고

불을 최대한 약불로 해서

천천히 구워주세요!!


겉의 색이 갈색으로 되고

바삭바삭해질 때까지

구우시면 됩니다!!



3. 구운 식빵을 잠시 식힌다.


빵이 노릇노릇 바삭바삭하게

구워졌다면 잠시 그릇에 덜어

식혀주세요!!



식는 동안 소스를

만들면 됩니다!!



4. 버터1큰술, 물 3큰술, 설탕 3큰술을 끓인다.


팬에

버터 1큰술

물 3큰술

설탕 3큰술을 넣고

중약불에서 끓여주세요!!


아직 우유는 넣는 것이

아닙니다!!



5. 소스가 끓어오르면 우유 2큰술을 넣는다.


버터, 설탕, 물을 넣은 소스가

끓으면

이때 우유 2큰술을 넣어주세요!!


우유까지 넣고

한번 더 끓어오르면 소스는

완성입니다!!



6. 카라멜 소스에 식빵을 버무린다.


만들어진 소스에

구워둔 식빵을 넣고

잘 버무려 주세요!!



불은 끄고 버무리셔도 됩니다



7. 소스에 버무린 후 식빵을 식힌다.


넓은 쟁반에 놓고

충분히 식혀주세요!!


안 식히고 먹어도 맛있지만

식혀서 먹는 것이

정석?입니다ㅎㅎ



8. 카라멜 식빵팝콘 완성!!


달달하니 간식으로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ㅎㅎ


한 통 만들어 놓으면

두고두고

오래오래 먹을 수 있을 거 같아요


근데 많이 먹으면 살 찔거 같은

맛있는 맛입니다 ㅋㅋㅠㅠ


각자 양은 조절하는게..ㅎㅎ



레시피 요약

1. 빵을 작은 주사위 모양으로 자른다.

2. 식빵을 약불에서 노릇노릇 굽는다.

3. 구운 식빵을 잠시 식힌다.

4. 버터1큰술, 물 3큰술, 설탕 3큰술을 끓인다.

5. 소스가 끓어오르면 우유 2큰술을 넣는다.

6. 카라멜 소스에 식빵을 버무린다.

7. 소스에 버무린 후 식빵을 식힌다.

8. 카라멜 식빵팝콘 완성!!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