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

별미중의 별미 백종원 옥수수전!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옥수수콘으로 전을 부친다?

백종원의 옥수수전!

안녕하세요!

오늘은 특이한 음식이죠

옥수수전 레시피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이게 맛이 있을까 했는데

생각보다 괜찮더라고요ㅎㅎ


조리과정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먼저 쟤료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옥수수캔 1캔(340g)

소금 1/4큰술

설탕 원하는만큼

식용유 적당량

전분가루 2/3컵

생수 1/4컵


전분은

옥수수전분, 감자전분, 고구마 전분 등

아무것이나 사용하셔도 됩니다!!


전분가루를 대신해서

튀김가루를 사용하실 수도 있는데

맛에 차이가 있으니

전분가루를 추천드립니다!!


연유가 있으시면

설탕 대신 연유를 뿌려드시는 것이

원래 방법이긴 합니다!!



레시피 시작합니다!


1. 옥수수캔의 물기를 제거한다.


체에 받쳐

옥수수의 물기를 최대한

제거해주세요!!



2. 전분반죽을 만든다.


감자전분 2/3컵

생수 1/4컵


위 쟤료를 넣어

전분물을 만들어주세요!


생각보다 뻑뻑합니다!

하지만 걱정마세요

옥수수를 넣으면 잘 풀립니다!



3. 물기 제거한 옥수수를 넣는다.


전분반죽에

옥수수를 넣고

잘 저어주세요!



옥수수를 넣으면

반죽이 잘 저어집니다



4. 소금 1/4큰술을 넣는다.


어느정도 간이 되어야 하기에

소금을 넣어주세요!



5. 식용유 3큰술 둘러주세요!


식용유를 넉넉히

둘러서 튀기듯이 해도 되는데

기름이 많이 튀니까

적당량 둘러주시면 됩니다!



6. 옥수수전을 부친다.


달궈진 기름에

옥수수반죽을 넣어주세요!


저는 도넛모양으로

부쳐보았습니다ㅎㅎ



원하시는 모양으로

부치시면 됩니다



7. 설탕 1큰술을 뿌린다.


다 부쳐진 옥수수전에

설탕을 뿌려주세요!


취향에 맞게 뿌리시면 됩니다!


집에 연유가 있으시면

연유 뿌려서

드시면 됩니다!



8. 백종원 옥수수전 완성!!


사진을 위해

파슬리 가루를 조금 

뿌려보았습니다ㅎㅎ


정말 처음먹어보는

전인데

너무 맛있더라고요ㅎㅎ


저는 마요네즈를

찍어먹었습니다!!


원래 콘치즈할때

마요네즈랑 옥수수랑

어울리니까


한번 먹어볼까 했는데

마요네즈...

꼭 찍어드세요 ㅋㅋㅋㅋ

너무 맛있어요


원래 정석은

연유 뿌려먹거나

연유랑 파마산치즈, 고춧가루

3가지를 같이 뿌려서

드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레시피 요약

1. 옥수수캔의 물기를 제거한다.

2. 전분반죽을 만든다.

3. 물기 제거한 옥수수를 넣는다.

4. 소금 1/4큰술을 넣는다.

5. 식용유 3큰술 둘러주세요!

6. 옥수수전을 부친다.

7. 설탕 1큰술을 뿌린다.

8. 백종원 옥수수전 완성!!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