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

백종원 돼지불고기 양념을 이용한 간장돼지불고기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백종원 돼지불고기


백종원 돼지불고기 양념을 이용한

맛있는 간장돼지불고기 레시피

오늘은 누구나 남녀노소

좋아할만한 음식이죠!!


간장돼지불고기 레시피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워낙 불고기를 좋아해서

자주 해먹는 음식이기도

합니다ㅎㅎ


백종원 아저씨의 불고기 양념을

이용한 레시피입니다~


백종원 아저씨 레시피가

간단하고 맛있어서

자주 애용한답니다ㅎㅎ


백종원 돼지불고기


먼저 쟤료소개해드리겠습니다


불고기용 돼지고기 1kg

대파 3뿌리

양파 1개

통마늘 10알


양념 쟤료


진간장 밥수저로 10큰술

맛술 밥수저로 2큰술

참기름 밥수저로 2큰술

설탕 밥수저로 4큰술

후추 1/3큰술


불고기 쟤료 굉장히 심플하죠?

생각보다 어려운 음식이

아닙니다!!


여기서 고기는 목살, 뒷다리

다양한 부위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마늘은 다져놓은 것이 있다면

그거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통마늘이 있길래

다져서 사용했습니다 


고기 500g 사용하시는 분들은

레시피에서 모든 쟤료

반으로 나누시면 됩니다



레시피 시작합니다!


백종원 돼지불고기


1. 쟤료를 손질한다.


양파는 채썰어주시고

대파는 3cm 길이로~

통마늘은 으깨서 다져주세요!


고기는 한입크기로 잘라주세요


늘 말씀드리듯이

쟤료 손질은 본인이

하고싶은 대로 하셔도 됩니다


대파는 저처럼 썰지 않고

어슷썰기 하셔도 됩니다ㅎㅎ


tip

도마사용하실 때 야채먼저 썰고

그 다음에 고기를 써는게

좋습니다~


사실 최고 좋은 것은

고기용 도마와

야채용 도마를

따로 구비하고 사용하는 것이

좋긴 합니다



백종원 돼지불고기 양념


2. 불고기 양념을 만든다.


진간장 10큰술

맛술 2큰술

참기름 2큰술

설탕 4큰술

후추 1/3큰술

을 넣으시고


설탕이 녹을 수 있게

휘휘 저어주세요!!


맛술이 집에 없다면

청주나 소주도

괜찮습니다~



백종원 돼지불고기


3. 불고기 양념에 고기와 야채를 넣는다.



양념이 준비되었다면

준비한 돼지고기와 대파

마늘, 그리고 양파를

몽땅 털어넣어주세요!!



넣고 비닐장갑을 끼고

잘 버무려주세요ㅎㅎ

손맛도 첨가!

불고기용 고기는 얇아서

서로 달라붙어 있으니

잘 떼어서 골고루

양념을 묻혀주세요!!


저는 야채를 고기와 함께

재우는 방법이 더 맛있더라고요


야채를 굳이 재우기 싫으신 분들은

고기 볶으실 때 넣으시면 됩니다!



백종원 돼지불고기


4. 잘 버무려진 불고기를 30분 숙성한다.


양념과 쟤료들을

잘 섞어주셨다면

실온에서 30분간 숙성해주세요!


냉장고에서 숙성하셔도 됩니다

냉장고에 넣으실 때는 

뚜껑을 덮고 넣어주세요ㅎㅎ


사실 숙성없이 바로

볶아드셔도 됩니다!



백종원 돼지불고기 양념


5. 물과 고기를 넣고 센불로 굽는다.


백종원 돼지불고기를

팬에 넣습니다

드실 만큼 넣으시고

을 조금 넣어주세요


팬을 먼저 달구지 말고

고기와 물을 넣으세요

양념된 고기라서 예열된 팬에

넣으면 탑니다!!


저는 2인분 정도 고기를 구웠고

물은 종이컵 반컵 정도 넣었습니다



여기서 불고기를 굽는 팁은

센불로 물을 다 날려준다는

느낌으로 구워주시면 됩니다!

물을 넣어서 덜 타긴 하지만

잘 저어주면서 센불로 구워주세요



기름을 두르고 구워도 되지만

집에서 고기 맛있게 먹고

빨리 쉬어야 하는데

사방에 튄 기름을 닦는다면

생각만 해도 귀찮지 않나요!!!

그건 맛있는 한끼가 아닙니다ㅎㅎ

물로 해도 충분히 잘 익고

맛있습니다!!



물의 양은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마세요

그냥 조금 많이 들어가도

센불로 볶으면 다 날아갑니다



백종원 돼지불고기 양념


6. 수분이 다 날아가게끔 굽는다.


위에 사진과 같이 수분이 

 다 날라갔다면 고기도

다 익은겁니다!!



물로 고기를 볶으면

물이 고기의 지방을 녹여

더 맛있어집니다!

그러니 꼭 기름으로

굽지 않아도 됩니다!!



물이 다 날라가고

조금 더 구우면

약간 눌러지면서 구워집니다!

양념이 찐하게 고기에

붙어 있는다고 표현해야

할까요?ㅎㅎ

탄 듯이 구워지지만

타지는 않은 그 상태가 제일

맛있습니다.



백종원 돼지불고기 양념


7. 백종원 돼지불고기 완성!


이제 다 구우셨다면

식사 맛있게 하세요!!


음식점 못지 않은

맛이 납니다ㅎㅎ


평범하고 익숙하지만

친근해서 더 맛있는

돼지불고기라고

생각합니다!


드셔보시고

싱거우시면 간장이나 소금으로

간을 더하시고


더 달게 드시고 싶으면 설탕을

추가하시면 됩니다



백종원 돼지불고기 양념


8. 남은 양념된 고기들은 소분한다.


저는 불고기나 갈비를 재울 때

많은 양을 하고

이렇게 비닐팩에 넣어서

얼린 다음에 다음에

또 먹습니다ㅎㅎ


한번의 요리로 최소 3끼정도는

커버가 됩니다!


요리하기 귀찮을 때가 있을텐데

그때 냉동실에 소분한 맛있는

돼지불고기가 있다면

얼마나 편한지 모릅니다ㅎ

그냥 해동해서 물넣고

볶기만 하면 되니까요!



소분할 때 팁은

위에 사진과 같이

비닐 봉지에 다음에 먹을 양만

넣어서 넓게 펼친다음

쟁반에 올려서 냉동실에

넣어두시면 됩니다!

쟁반이 없다면

냉동실의 편평한 곳에

넣으세요!




레시피 요약


1. 쟤료를 손질한다.

2. 불고기 양념을 만든다.

3. 불고기 양념에 고기와 야채를 넣는다.

4. 잘 버무려진 불고기를 30분 숙성한다.

5. 물과 고기를 넣고 센불로 굽는다.

6. 수분이 다 날아가게끔 굽는다.

7. 백종원 돼지불고기 완성!

8. 남은 양념된 고기들은 소분한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