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

백종원 진미채볶음, 호불호 없는 반찬!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진심으로 정말 감사드립니다!

백종원 진미채볶음


백종원 진미채볶음 만들기

오늘도 반찬만들기 성공!

오늘은 제가 정말 좋아하는

반찬 중에 하나인

진미채 볶음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조리과정과 시간이 굉장히

짧고 간단하다는 점

강조드립니다!!

난이도: 하

진미채가 조금 비싸지만

비싼만큼 그 값을 한다고

생각합니다ㅎㅎ


한번 따라해보시고

냉장고에 두고두고

먹을 수 있는

맛있는 반찬 만드시길

바랍니다~


백종원 진미채볶음


먼저 쟤료부터소개하겠습니다!


오징어 진미채 400g

마요네즈 종이컵으로 2/3컵

참기름 밥수저로 6큰술

통깨 적당량


양념쟤료

고추장 종이컵으로 2/3컵

고춧가루 종이컵으로 1/2컵

올리고당 종이컵으로 2/3컵

설탕 종이컵으로 1/2컵

종이컵으로 1/3컵


이상의 쟤료들이 필요합니다


올리고당 대신 물엿으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진미채가 보통 300g이나

400g씩 포장되어서 나올겁니다!

저는 많이 먹으려고 400g짜리

샀습니다!!

제가 산 제품이 400g에

11,900원으로 저렴한

편이더라고요!!

이마트에서 샀습니다


쟤료들을 종이컵으로 계량하실 때

종이컵을 아껴야하니 1개만

사용하시려면

양념을 할 때

설탕 > 고춧가루 > 물

올리고당 > 고추장

순서로 마른 양념부터

넣으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고추장을 먼저 종이컵에

계량하면 덕지덕지 붙어서

설탕을 담을 때 불편하니까요!!


제가 쓰는 방법입니다ㅎㅎ

각자만의 좋은 방법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저도 노하우 배우고 싶습니다



레시피 시작합니다!


백종원 진미채볶음


1. 팬에 양념을 넣고 약불로 끓인다.



고추장 2/3컵

고춧가루 1/2컵

올리고당 2/3컵

설탕 1/2컵

1/3컵

을 팬에 넣어주세요~



양념을 센불로 끓이면

탈 수도 있기 때문에

약불로 뭉근하게

끓여주세요~

설탕만 녹으면 됩니다


생각보다 설탕하고 올리고당이

많이 들어간다고 느끼실텐데

제가 먹어보니 간이

적당했습니다~



백종원 진미채볶음


2. 진미채에 마요네즈를 버무린다.


마요네즈 2/3컵을

진미채에 먼저 넣고

버무려 주세요!


마요네즈를 넣으면

고추장과 고춧가루의

맛이 중화되면서

조금 더 부드러운 맛을

내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냥 오징어에 마요네즈

찍어먹어도 맛있잖아요!

조금 많이 넣으셔도 됩니다


개인 취향껏 쪼금 더

넣으셔도 되요



만약에 진미채가 너무 딱딱하다

싶으시면 마요네즈를 넣기 전에

찬물에 5분정도

담궜다가 물기를 쫙빼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백종원 진미채볶음


3. 양념이 보글보글 끓으면 불을 끈다.


양념을 많이 끓일 필요는

없습니다!!


설탕이 녹고 쟤료가 잘

섞이고 위의 사진과 같이

보글보글 끓었다면

꺼주시면 됩니다



양념이 끓었으니

진미채는 거의 완성된거나

다름없습니다

ㅎㅎㅎ



백종원 진미채볶음


4. 진미채를 양념에 넣고 버무린다.


양념이 끓었다면 불을 끄고

아까 마요네즈에 버무려 두었던

진미채를 몽땅 넣어주세요


양념이 뻑뻑한 느낌이다보니

버무리는 것이 힘드실 수

있지만 주걱으로

천천히 버무리다 보면

어느새 양념이 골고루

묻으니 걱정마세요!


정성을 다해 버무려주세요!!

음식은 정성이니까요ㅎㅎ



이때 양념이 뻑뻑하다

싶으시면 불을 살짝

아주 약불로 켜고

버무려주셔도 됩니다




백종원 진미채볶음


5. 버무린 후 참기름 6큰술을 넣는다.


위의 사진과 같이

진미채와 양념을 골고루

버무려 주셨다면

참기름을 6큰술 둘러주시면

됩니다!!


6큰술이 너무 많아보이지만

진미채가 400g이다보니

꽤 많이 들어가야 합니다


제가 6큰술 넣어본 결과

6큰술을 넣었다고

참기름향만 나는 반찬이

되지는 않았습니다

6큰술이면 적당하다고

생각됩니다


참기름을 두르고

3번 정도 잘 섞어주세요

참기름이 골고루 퍼질 수

있게요!!




백종원 진미채볶음


6. 마지막으로 통깨를 뿌린다.


통깨를 넣으면 짠맛이

중화되고 진미채를 먹었을 때

고소한 맛도 느낄 수 있게

해주므로 넣는 것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집에 깨가 없다면

생략하셔도 됩니다!


자취하시는 분들은

집에 깨가 있기 어렵죠ㅠㅠ


사실 없어도 맛있으니

없다고 실망하시마세요!!

자취생들 빠이팅입니다



백종원 진미채볶음


7. 백종원 진미채볶음 완성!


오랜만에 진미채볶음을 먹었더니

굉장히 맛있더라고요ㅠㅠ


단짠단짠매콤단짠

완벽하게 3박자가 맞는

반찬이라고 생각합니다


소개해드린 레시피는

굉장히 간단한 조리과정이니까

후딱 해버리시고 쉬세요!!


진미채볶음은 도마도

사용할 필요가 없잖아요?

도마 안쓰는 반찬이

거의 없지 않을까

싶네요ㅎㅎ

그만큼 간단합니다


맛은 누구나 아는 그런

진미채볶음 맛입니다!!

익숙한 맛이 가장

맛있는 맛인거 아시죠!!!!



백종원 진미채볶음


진미채 400g 볶은 양입니다


요즘 주부님들 밖에 나가지도

못하시고 반찬 걱정

많으실 거 같은데

진미채 400g으로 반찬만드시면

2주일은 먹지 않을까 싶네요!


반찬통 크기는

가로 15cm 세로 9cm

정도이고 꽤 깊은 편이라

반찬양이 꽤 됩니다!!

참고하세요



레시피 요약

1. 팬에 양념을 넣고 약불로 끓인다.

2. 진미채에 마요네즈를 버무린다.

3. 양념이 보글보글 끓으면 불을 끈다.

4. 진미채를 양념에 넣고 버무린다.

5. 버무린 후 참기름 6큰술을 넣는다.

6. 마지막으로 통깨를 뿌린다.

7. 백종원 진미채볶음 완성!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