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

맥심믹스커피로 달고나커피 만들기!! 뒷북치기?!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달고나커피


400번 저어

달고나 커피 만들기

 안녕하십니까~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오늘은 요즘 유행이었던,

유행중인 400번 저어

달고나커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ㅎㅎ


원래는 포스팅 하지 않으려고

했는데 너무 궁금하기도 하고

맛이 어떨지 궁금하기도 해서

한번 도전해보고

올려드립니다!!

뒷북 치는 느낌이

없지 않아 있네요ㅋㅋ


짧은 글이 예상되니

끝까지 읽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달고나커피


먼저 쟤료소개입니다!!


1개

거품기 1개

우유 1컵

믹스커피 2봉지

뜨거운 물 1큰술


카누하고 설탕섞어서

하는 방법도 있던데

그거는 쓰다는 리뷰가

많아서 믹스커피로

해봤습니다!!



레시피 시작합니다!


달고나커피


1. 컵에 커피를 넣고 

뜨거운 물 1큰술을 넣는다.


믹스커피 2봉지를

모두 넣어주시고


뜨거운 물을

밥수저로 1큰술만

넣어주세요!!


물이 너무 많으면

달고나커피가 잘 되지

않으니 조금만 넣어주세요!



달고나커피


2. 거품기로 젓는다.


이제 열심히 팔운동을

하시면 됩니다!!!


하다가 포기하고

커피우유 사올까

생각 많이 했습니다ㅋㅋㅋ


달고나처럼 황토색이 되고

끈적해질 때까지 저어주세요!!



달고나커피


2-1. 믹서기로 도전해봤습니다.


30분 정도 손으로 열심히

저어줬지만 달고나커피가

될 기미가 보이지 않았습니다..


믹서기로 하면 빠르게

되지 않을까 해서

커피 하나 더 뜯고

뜨거운 물 부어서

모터에서 연기가 날정도로

했지만 믹서기 조차

실패하고 말았습니다......



달고나커피


3. 1시간 7분 40초만에 성공.


이 날이 제가 좋아하는 드라마인

하이바이마마가 방영되는

아주 기다리고 기다리던

날이었는데....

1시간 동안 달고나커피

만드느라 제대로 못봤습니다...


그래도 이왕 시작한거 끝을

보자해서 1시간이라는

긴 시간동안 열심히

했습니다!!


달고나커피


4. 우유위에 달고나커피를 얹는다.


우유를 넣고

달고나 커피를 위에

이쁘게 얹어주세요!!


이 모습을 보기위해

팔이 빠져라 1시간동안

열심히 했습니다..


맛평가를 할 수 있어서

너무 기쁘네요ㅎㅎ


맛은 서울우유에서 나온

팩에 들어있는

모서리를 가위로 잘라 먹는

그 커피우유 맛이었습니다ㅋㅋ


바로 집 앞 3분거리에

편의점에서 사올 걸 그랬습니다..


여러분은 꼭 전동거품기가

있지 않으시다면

집앞에 나가 편의점에 가서

커피우유를 사드세요

팔 빠집니다

서울우유 만세!



레시피 요약

1. 컵에 커피를 넣고 

뜨거운 물 1큰술을 넣는다.


2. 거품기로 젓는다.


3. 우유위에 달고나커피를 얹는다.


긴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