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

닭떡볶이 황금레시피, 감칠맛 짱짱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닭다리살이 들어간

맛있는 닭떡볶이!

안녕하세요!

오늘은 닭떡볶이 레시피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닭고기 기름이 들어가

더욱 감칠맛나는

떡볶이입니다ㅎㅎ

약간 닭볶음탕 맛도

나는?ㅎㅎ 떡볶이입니다



먼저 쟤료소개해드리겠습니다!!


닭다리 정육 400g

떡볶이 떡 450g

700mL

양파 1개

대파 1뿌리


양념장 쟤료

고추장 3큰술

고춧가루 3큰술

다진마늘 1큰술

소고기 다시다 1큰술

진간장 3큰술

설탕 3큰술


설탕의 양은 취향에 따라

조절하시면 됩니다!!


밖에서 사먹는 떡볶이는

다시다나 미원이 들어갑니다!



레시피 시작합니다



1. 쟤료들을 손질한다.


양파는 너무 얇지 않게

채썰어주세요


대파는 반을갈라 큼직하게

썰어주세요



2. 양념장을 만든다.


고추장 3큰술

고춧가루 3큰술

다진마늘 1큰술

소고기 다시다 1큰술

진간장 3큰술

설탕 3큰술


위 쟤료들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3. 닭고기를 굽는다.


달구지 않은 팬에

닭의 껍질이 아래로 가게 놓고

중불로 불을 켜서

천천히 노릇노릇 구워주세요!



껍질 부분이

갈색빛이 나야 감칠맛이

좋아집니다!



4. 닭기름에 파와 양파를 볶는다.


닭이 다 구워지면

양파와 파를 넣고

노릇노릇 센불로 구워주세요!



5. 물 700ml를 넣고 끓인다.


파와 양파에

노릇노릇 갈색빛이 돌면

물을 넣고 센불로 끓여주세요!



6. 만들어둔 양념장을 넣는다.


국물에 양념장을 잘 풀어주세요

국물을 한소큼 끓여주세요!

쟤료의 맛이 국물에

나올 수 있도록 말이죵!



물을 넣기 전에

양념장을 한번 볶으셔도 됩니다

취향따라서요!



7. 떡을 넣는다.


국물을 7분정도 끓인 후에

떡을 넣어주세요!


떡은 금방 익으니까

좀 나중에 넣어주셔도 됩니다


이제 모든 쟤료가 어우러지게

푹 끓여주세요


국물의 양을 보고

원하실때 불을 끄고 드시면 됩니다!



8. 닭떡볶이 완성!!


떡을 면모양으로 된 것을

사용했더니 비쥬얼이

그럴듯하네욯ㅎ


닭고기 감칠맛이

풍부한 떡볶이 맛있게

먹었습니다!


닭볶음탕하고 양념이 비슷해서

닭볶음탕 맛도 살짝

나는 거 같아요 ㅎㅎ

떡볶이도 먹고

닭볶음탕도 먹고

일석이조네요



레시피 요약

1. 쟤료들을 손질한다.

2. 양념장을 만든다.

3. 닭고기를 굽는다.

4. 닭기름에 파와 양파를 볶는다.

5. 물 700ml를 넣고 끓인다.

6. 만들어둔 양념장을 넣는다.

7. 떡을 넣는다.

8. 닭떡볶이 완성!!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